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종이호일 활용방법 : 다양하게 쓰여서 주방 꿀템 등극!

반응형


안녕하세요 :D 오늘도 생활에 필요한 팁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것 중에서 한 가지의 용도로 활용하다가 문득 다른 곳에 쓰일 순 없을까 생각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종이호일 활용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사실 대부분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을 때 그릇에 깔아준다거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등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밖에 무궁무진하게 편리하게 그리고 유용하게 이용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저도 알고 나서 사용을 하니까 음식물을 신선하게 보관하거나 주방이 오염되지 않게 해주거나 여러 가지로 이로움이 크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제가 평소 활용하는 방향으로 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바로 적용해보시면 좋겠어요♥ 

 

베이컨
베이컨 보관에 사용


첫 번째 : 베이컨 보관

베이컨은 비닐 팩에 한번에 포장이 되어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사실 한 번에 다 사용하기 보다는 요리를 할 때마다 꺼내서 이용하게 됩니다. 이때, 조금은 신선하게 기름기를 용기에 묻히지 않으면서 보관이 가능한데요. 


(1) 종이호일을 넉넉하게 잘라서 준비해두세요. 또는 정해진 사이즈가 있는 제품이라면 한 장 분리해서 펴주세요. 
(2) 그 위에 베이컨을 1장 놓아주고 접어줍니다. 
(3) 접고 다시 그 옆에 1장을 두고 접어주세요. 마치 종이로 손부채를 접듯이 해주시면 된답니다. 또는 개별적으로 1장씩 싸두는 것도 좋아요! 
(4) 다 말아주고 나서 밀폐용기에 담아주면 종이호일 활용 끝! 

두 번째 : 만두 찔 때

찜기를 사용하게 되면 만두를 찌고 나서 먹으라고 하면 만두 피가 붙어서 내용물이 와르를 쏟아질 때가 있어요. 

 

구운 생선
생선 구울 때 활용


그땐 아까운 마음도 들고 괜스레 아쉽기도 해요. 이때, 필요합니다. 만두피가 붙지 않고 촉촉하기도 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찜기의 동글동글한 부분에 만두피가 붙게 되면 설거지도 힘들다는 것 아시죠? 


(1) 찜기 위에 펼쳐서 깔아주세요. 

(2) 그 위에 만두를 올려주고 아래는 당연히 물을 채워야죠. 
(3) 그렇게 쪄주면 끝! 

세 번째 : 생선을 구울 때 

생선은 가끔 먹어주어야 하는 필수 영양가 있는 요리 소재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구울라고 하면 냄새가 걱정이 된답니다. 이때, 종이호일 활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1) 종이호일 위에 오일, 식용유 등을 뿌려줍니다. 
(2) 그 위에 생선을 올려서 감싸주세요. 
팁이라면 대파도 군데마다 넣어주면 비린내도 잡게 된답니다. 

 

김치
도마 위에 위생적이게

 
(3) 한 번 싸주고 나서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싸주게 되면 겉은 바삭 하고 속은 촉촉한 구이로 만들어볼 수 있어요. 
(4) 앞, 뒤로 10~15분 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 주의사항은 종이로 만든 것이라서 탈 수 있으니 약한 불에서 은은하게 구워주기! 

네 번째 : 김치 썰 때 

김치는 도마 위에 사용하고 나면 빨간 색의 흔적을 남기게 되는데요. 본래 빨간색의 도마가 아닌 이상 설거지를 해도 티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때! 종이호일 활용을 해주면 깔끔하게 썰어낼 수 있는데요.


(1) 종이호일을 도마 위에 깔아줍니다. 
(2) 그 위에 김치를 두고 썰어주면 되는데요. 
※ 주의사항, 너무 힘을 주고 썰게 되면 결국 찢어져서 아래 국물이 그대로 흐르게 될 거라는 거! 힘의 강약을 조절해주세요 :)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 용기 대신


그리고 또 하나 팁이라면 김치는 물론 기름기 있는 고기나 계란말이를 하고 나서도 사용해주면 냄새나 기름기, 색소 등이 베이지 않아서 도마를 깨끗하고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가 있어요! 

다섯 번째 : 전자레인지 사용할 때

전자레인지 용기가 따로 있지 않다면 요리를 할 때, 난감할 수 있어요. 이때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1) 먼저 회전판 위에 호일을 깔아주세요. 

(2) 그 위에 전자레인지에 가열할 식재료를 둡니다. 
(3) 정해진 시간을 맞춰두고 진행시키면 원하는 요리 완성. 도는 데우기 완성! 

다섯 번째 : 고기를 소분해서 보관할 때 

베이컨과 같은 원리인데요. 소고기, 돼지고기의 경우 한 번에 먹지 못할 때 랩에 싸서 두게 되는데, 이때에 사용할 수 있어요.


(1) 원하는 만큼 양을 나누어서 호일로 싸줍니다. 
(2) 돌돌 말아서 랩으로 다시 한번 그 위를 말아주면 됩니다. 
(3) 덩어리들을 다시 지퍼 팩에 넣어두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되겠어요! 

이렇게 여러 종이호일 활용으로 지혜로운 살림꿀템으로 쓰일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