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어트, 의외로 살 안 찌는 음식 마음 놓고 먹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D 여름맞이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체중을 조절함에 있어서 가장 걱정되고 제대로 지켜야 하는 것이 바로 식이요법 인데요.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한 채로 운동만 한다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러니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고 또 얼만큼의 양을 먹을지 구체적으로 정하고 시작을 해야 한답니다. 가장 좋지 못한 방법은 굶거나 단계적이지 않고 바로 식사량을 줄여버리는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 살 안 찌는 음식을 알아보고 포만감을 느끼면서 과식 및 폭식으로 가지 않는 방향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생각과는 다르게 양껏 먹을 수 있는 식재료가 있으니까요. 잘 알아가셔서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야채샐러드
식단조절은 저칼로리로


| 저칼로리 살 안 찌는 음식 

(1) 오이 (100g 당 10칼로리)

산에 오르거나 갈증이 날 때 먹게 되면 정말 맛있는 오이는 수분함량이 90%가 되어서 실제 갈증해소에 좋아요. 또 칼륨이 풍부하고 몸 속에 쌓인 나트륨 및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그래서 배고플 때 간식으로 먹게 되면 포만감도 느껴지고 건강에 보탬이 될 수가 있어요. 껍질에 비타민도 소량 포함되어 있으니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 채 먹어도 좋고 강한 알칼리성으로 산성화 된 몸을 중화해줄 수 있어서 붓기 빼기에도 제격!

(2) 방울토마토 (100g 당 12칼로리)

토마토와 방울토마토의 영양적인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기도 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일단, 열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요. 라이코펜과 같은 산화를 막아주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암,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하기에 좋답니다.

 

콜리플라워
포만감이 있으면서 칼로리는 낮게


(3) 곤약 (100g 당 0칼로리)

한때 화제가 되었던 식품 중에 하나인데요. 구약나물의 땅속줄기를 가루로 만들어서 가공해서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수분 함량이 많고 장을 비워줄 수 있어서 변비예방에도 좋답니다. 식사량을 조절하면서 배변기능이 약화되는데, 이때 도움이 되겠고요. 곤약 쌀도 나오고 있으니까 백미 대신에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단, 세척 시에 좀 더 꼼꼼하게 많이 씻어주어야 특유의 냄새가 없어요* 

(4) 콜리플라워(100g 당 18칼로리)

콜리플라워는 열량도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요. 하루에 100g을 먹게 되면 비타민C는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고요. 식이섬유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것도 냉동으로 된 제품을 사서 계란볶음밥으로 활용해 섭취하면 살 안 찌는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땅콩버터 바른 빵
생각보다 살이 안찌는 식품이 있어요


(5) 자몽 (100g 당 30칼로리)

쓴 맛을 내는 나린진 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태워주고 펙틴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데요. 이렇게 체중조절은 물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에도 좋다라는 사실. *주의사항 이라면 고혈압, 고지혈증, 항우울제, 알레르기 약을 섭취하는 경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까 주치의와 상의해서 먹어야 해요* 

이렇게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품을 알아보았는데요. 더해서 의외로! 생각보다! 살 안 찌는 음식이 있어서 살펴보겠습니다. 

| 살 찐다 라는 편견의 음식

(1) 땅콩버터 

개인적으로 바쁜 아침에는 통곡물 빵에 땅콩버터를 발라서 먹어주면서 견딜 수 있었는데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단백질, 섬유질도 많이 들어가 있어요. 

 

삼겹살
탄수화물 없이 삼겹살과 야채만!


그래서 포만감이 오래가게 되니까 자연스럽게 식욕이 억제되는 기능이 있고요. 몸에 열을 낼 수 있게 도와주어서 체내 지방을 태워줄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이미 핫했다 라는 사실. 

(2) 메론 

달달한 과일도 살이 찔 수 있어요! 과일이라고 방심하고 먹다가는 큰일나는데요. 그런데 메론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보니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함에도 좋아요. 포만감도 오래가니까 자몽, 블루베리, 토마토 등과 같은 선상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3) 삼겹살 

정말 생가지도 못했던 살 안 찌는 음식이라서 놀랄 수 있어요. 사실 삼겹살은 당질이 없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고지방,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품! 여기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상추와 함께 먹는다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주의사항은 밥, 찌개, 냉면 등과 먹는다면 칼로리가 정말 크게 늘어날 수 있으니까 NO!* 

여기에 더해서 생활습관으로 자주 걷고 스트레칭을 생활화 해주며 일찍 잠자리에 들게 된다면 더욱 도움이 될 수가 있어요. 부스터가 되어서 체중조절도 하고 체질을 개선할 수 있을 거랍니다♥

 

반응형